2024년도 전주시 시니어 클럽연합회, 생산품 전시 판매 행사
시장형 사업단 참여자 분들이 정성들여 만든 다양한 웰빙 상품
전주시 시니어클럽 연합회(전주서원시니어클럽, 전주시니어클럽, 전주효자시니어클럽)는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2일 시청 노송광장에서 노인일자리 생산품 전시 및 추석 특별판매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주시가 주최하고 전주시 시니어클럽 연합회가 주관했으며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인 전주서원시니어클럽 등 세 개 클럽이 참여했다.
특히 전주서원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사회적 경험 및 지식을 활용한 노인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생산품 판매를 전담하는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이다.
이날 판매 행사는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참여 어르신들이 손수 만드신 상품의 전시·판매를 통해 노인일자리 생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현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생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판매전을 통해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김부각, 송편, 누룽지, 참기름, 오미자청 등 농산물 가공품 △커피 찌꺼기를 이용한 커피박 열쇠고리 등 생활물품 △커피·음료 등 시니어클럽에서 준비한 명절선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김경옥 관장은 “이번 판매전을 통해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이 손수 만드신 생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 소득 창출 및 사회참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전주서원시니어클럽: http://swsenior.cafe24.com/ 전주시 덕진구 가리내로 42-35(2층) 063-224-7482~7
- 전주서원시니어클럽 시니어기자단 (고충처리반) - |